본문 바로가기
돋보기일상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by 토리m's 2020. 3. 31.
728x90
반응형
SMALL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요즘 코로나19로인한 경제위기극복을 위한 대책으로 도민 1인당 10만원씩 소득과 나이상관없이 지급하는것입니다.
~경기도민이라면 받는것인데요.
요걸 지역화폐로 지급을 해준다고 해서 저는 손놓고있었거든요. 그랬는데 앱을 깔고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받고 이 카드를 가지고 주민센터로 찾아가야하는거에요!!!!

손놓고 있다가 부랴부랴 신청했는데 신청하는 사람이많아서 지급기간이 좀걸린다고 나오더라고요.
경기지역화폐수령방법은 지역화폐종이상품권으로 받을수도있지만 지역화폐카드로 발급받으면 충전금액의 10%인센티브를 더받을수있다고하니저 쩡이맘은 카드를 발급받겠습니다~~♡>

우선은 본인들 핸드폰의 바탕화면에있는 play스토어를 열어 경기지역화폐라고 씁니다. 다운로드및 설치완료하시구요. 열기를 클릭하세요

 

 

http://www.gmoney.or.kr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드발급신청하면되요.
수령받은 비역화폐 사용처는 참 중요한데요.
전통시장이나 소강공인전용상점등에서 사용가능하고요.
연매출 10억이상넘는 업체와 대형마트. 백화점.기업형슈퍼마켓.유흥업소 사행성업소에서는 사용불가입니다.

 

동의하시고 공지읽어보시고요. 카드가 왜 빨리안오냐고 막 성급하게 그러면 안될거같아요.ㅎㅎ

 순차적으로 발송한다고하니.
카드신청하고 기달리겠습니다.
행정복지센터는 주민센터. 동사무소 다같은말입니다.
저는 헷갈렸어요ㅡㅎㅎ
카드가 나오면 등록을 한후 동사무소에 가겠습니다.

저는 카드를 첨만드는거라 카드신청하기를 클릭했어요.

서비스이용약관동의해주시고요.

휴대폰인증및 비밀번호도 설정하시고요

아이디를 만드시는데 저는 기존에 쓰는 메일로 아이디를 설정했습니다.

카드를 많이 쓰는 지역을 선택하셔야하는데요.이건 본인동네에서 발급받으셔야해요. 일산인데 부천꺼받구 기리지마요~~꼭 명심요.

경기지역화폐결제매장 검색

 ○대상:소득 나이 상관없이 23일 새벽 12시이전부터 신청일 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모든 경기도민*외국인은 지원안되요*
○신청시기 :4월
○지원금액:인당10만원
예를들어 4인가족이면 40만원
○지급방법:지역화폐충전
○지급위치:시.읍.면.동행정복지센터
※신청방법:가구원신원확인시 대리로 전액수령가능(성인대리시 위임장.신분증필요)
※제일중요.수령일로부터 3개월
☆지역화폐카드를 소지하고 사용.

자 저 쩡이맘은 경기도민이구요. 재난소득10만원을 수령받기위해
모바일앱에서 경기지역화폐설치하고
그다음 수령하는걸 써볼께요.

#경기지역화폐
#재난기본소득신청방법
#경기도10만원
#경기도재난기본소득
#경기도10만원신청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반응형
LIST

댓글